top of page
상담진행 절차

모든 상담은 전화, 채팅,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아래 절차를 따라 신청하시고,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새마음 심리상담센터의 모든 상담(치료) 및 검사는 예약제로 진행됩니다.
상담비 입금 이후 상담은 진행됩니다.
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예약 접수를 합니다.
문의 사항이 있으시면, 빠른채팅문의 또는 카카오채널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비대면 방식(화상, 전화, 채팅, 이메일 등)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이나 고민을 전문 상담사와 나누고 해결해가는 상담 형태입니다.
진행 방식
예약 및 사전 동의: 홈페이지나 플랫폼을 통해 상담 예약 및 개인정보 보호, 비밀보장 동의서 작성
초기 상담(사전 면담): 문제 파악 및 상담 목표 설정
정기상담: Zoom, Google Meet, 전화 등으로 정기적 상담 실시
상담종결 및 사후 관리: 상담 종료 시점 논의 및 필요 시 후속 상담 안내
장점
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
익명성 유지로 심리적 부담 감소
이동 시간, 비용 절약
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 가능
단점
비언어적 정보(표정, 제스처 등) 파악 어려움
기술 문제(인터넷, 장비 등) 발생 가능성
환경 제약(집에서 상담 시 방해 요인 등)
일부 정서적 깊이에 도달하기 어려움
bottom of page



